• 한국은행, 내년 8월 은행 차액결제 담보율 100% 상향
    한국은행이 오는 2025년 8월 은행권의 차액결제이행용 담보제공비율을 100%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국내 은행 간 소액자금이체는 차액 결제 방식으로 이뤄지는데 이에 대한 담보 비율을 높일 수록 신용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다. 한국은행은 15일 '2023년도 지급결제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제정된 국제기준(PFMI)에서 지급결제시스템의 신용리스크를 100% 제거하는 수준의 담보 확보를 권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앞서 한국은행..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G20 총재 회의·IMF-WBG 춘계회의 참석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와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그룹(WBG) 춘계회의'에 참석한다.한국은행은 이 총재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6일 축국해 23일 귀국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총재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해 글로벌 경제상황, 지속가능금융, 글로벌 자본이동 등 금융시장 주요 이슈에 대해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및 국제금융기구 인..

  • 나신평 '페퍼저축은행' 신용등급 하향…"수익성 저하"
    나이스신용평가(NICE신용평가)는 15일 페퍼저축은행의 기업신용등급(원화·외화 기준)을 'BBB'에서 'BBB-'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72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하는 등 수익성이 저하된 점이 영향을 미쳤다.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페퍼저축은행의 수익성은 크게 저하됐다. 회사 여신 중 고정금리·만기 24개월 이상 여신의 비중이 높아 이자비용의 대출금리 전가가 지연됐다는 평가다. 실제 지난해 말 기준 페퍼저축은행의 이자수익(4964..

  • 금융권, 금융범죄 예방과 피해 지원 나서…보이스피싱 보험 가입 지원도
    금융권은 민생침해 금융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피해예방 교육과 연계한 보이스피싱 보험가입 지원과 금융사기 피해자에 대한 이자납입 유예 등을 추진한다. 금융감독원은 15일 김미영 소비자보호처장 주재로 서울 염리사회종합복지관에서 금융소비자 및 금융회사 CCO(최고고객책임자)와 '금융소비자와 함께 하는 민생금융 이야기' 간담회를 진행했다. 작년 말 조직개편을 통해 민생침해 금융범죄 대응을 위한 통합 대응체계를 구축한데 이어..

  • KB국민은행,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금융소비자 보호 나선다
    KB국민은행이 올해 발생한 홍콩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및 금융사고와 관련해 고객 신뢰 회복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나선다.KB국민은행은 컨트롤 타워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고객 신뢰 회복,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 등을 중심으로 핵심 실행과제를 수립해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비상대책위원회는 고객 신뢰 회복의 일환으로 고객의 문제 해결과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는 성과지표인 'CPI(Customer..
  • "롯데케미칼, 中 경기 부양·외국인 투자 확대에 하반기 실적 기대"
    SK증권은 15일 롯데케미칼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아쉽지만 개선세가 명확하다고 분석했다. 중국 경기 부양책 기조가 구체화되고, 외국인 투자가 확대되고 있어 오는 하반기 실적은 예상보다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롯데케미칼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3.8% 증가한 5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1233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한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 4분기 대비 실적은 개선되지만, 스프레드 부진에..
  • "스튜디오드래곤, 작품 회차수 감소에 목표주가 하향…상저하고 예상"
    한국투자증권은 15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양호하지만 반영 회차수가 내려갈 우려가 있어 2분기 실적이 우려된다고 봤다. 올해 이익률 개선 전망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목표주가는 6만3000원에서 5만6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8% 감소한 1730억원, 영업이익은 15% 감소한 183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작품 회차수는 64회로 전년..

  • 하이투자증권, 미국 주식 CFD 서비스 운영
    하이투자증권은 차액결제거래서비스(CFD) 범위의 확대를 위해 미국 주식 CFD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15일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 주식 시장의 정규 시간에 S&P 500, 나스닥 100, 다우 30의 구성 종목 및 ETF 를 대상으로 CFD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자자는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국내 상장 주식과 미국 주식을 대상으로 CFD를 활용할 수 있다.CFD는 투자자가 주식의 실제 보유 없이 가격 변동분에 대한 차액만 정산하도록..

  •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IFRS 18 원칙적 전면 도입”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안드레이아스 바코브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 위원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최근 IFRS 18 발표 등 IFRS 회계기준 관련 국내외 동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김 부위원장은 IASB 한국 위원 진출에 대한 협조를 부탁했다.15일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안드레이아스 바코브 IASB 위원장을 면담했다. 안드레이아스 바코브 위원장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회계기..

  • 캐나다 방문한 자산운용업계 대표단, 투자 협력 방안 논의 예정
    금융투자협회는 19개 자산운용사 CEO들로 구성된 '한국 자산운용업계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을 구성해 4월 13일부터 21일까지 캐나다의 토론토와 몬트리올을 방문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표단은 글로벌 탑티어 연기금인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 등 캐나다 연기금들을 비롯하여 글로벌 리딩 AI 연구기관들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대표단은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 온타리오교원연기금(OTPP), 퀘벡주연기..

  • JT친애저축은행,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지원 위해 기부
    JT친애저축은행은 서울 시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전달된 기부금은 사랑의 핑크박스 제작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핑크박스는 생활필수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여학생을 돕고자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캠페인이다.핑크박스는 오는 16일부터 서울 중구 지역 관내 취약계층 초·중·고 여학생 10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 [개장시황] 중동 지정학 리스크·밸류업 기대감 후퇴…코스피 2661.36
    15일 국내 증시는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첫 공격 등 중동 지정학적 위기가 더해지며 하락 출발했다. 지난주에 제22대 국회의원 총선에서 야당이 압승하고, 투자 심리가 위축된 영향이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0.46포인트(0.76%) 내린 2661.36에 장을 시작했다. 지난주에 2700선이 무너진 이후, 장 초반 내림세가 이어지고 있다. 9시 29분 기준 개인은 450억원의 주식을 사고 있지만, 외국인과 기..

  •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 발급 서비스 출시…"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사업자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사업자 인증서는 사업자 대표의 신원 확인을 통해 사업자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나 전자입찰, 금융거래 등 개인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전자거래에 활용된다.이를 위해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2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사업자 인증서 출시를 위한 전자서명인증평가를 획득한 바 있다.카카오뱅크의 사업자 인증서는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 올 1분기 주식관련사채 행사 1300건 넘어…전 분기 比 52.2%↑
    올해 1분기 주식관련사채 행사 건수가 크게 늘어 1300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4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이다.15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전환사채 등 주식관련사채의 행사 건수는 총 1301건으로 전 분기 대비 5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행사금액은 9514억원으로 36.9% 감소했다.종류별 권리행사 건수는 전환사채(CB) 536건으로 직전분기 409건 대비 31.1%, 교환사채(EB) 106건으로..
  • 한은 '이란·이스라엘 사태'에 "시장 변동성 확대 시 안정화 조치"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는 15일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과 관련해 "외환·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우려가 있는 경우 시장안정화 조치를 적기에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유 부총재는 이날 오전 이스라엘·이란 충돌 관련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이번 중동사태로 당분간 글로벌 위험회피(risk-off) 흐름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이어 "향후 이스라엘의 대응 강도, 주변국 개입 여부 등 상황 전개에 따라 국내외 금융시장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