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계종·태고종·천태종·원불교 최고 지도자 신년 법어 발표
    청룡의 해인 2024년이 가고 2025년 푸른 뱀의 해인 을사년(乙巳年)을 맞아 조계종·태고종·천태종·원불교 최고 지도자들이 법어를 내렸다. 이들은 대립과 갈등을 해소하고 공동체 화합을 당부했다. 조계종 종정 성파스님은 "영축산(성파스님이 방장으로 있는 경남 영축산) 아래 장밭들의 보리싹은 찬바람에도 푸르고, 보경호의 맑은 물에는 영축산의 모습이 드리웠도다. 때로는 바람이 불고 때로는 눈보라가 쳐도 산천의 초목은 힘차게 솟아오를 봄소식을 준비..
  • [백운산 오늘의 운세] 2024년 12월 21일
    쥐띠36년 힘든 고난을 극복하는 날이다. 48년 새로운 소식에 기분이 좋아진다.60년 구설수가 생기니 조심해야 한다.72년 몸만 힘들어지는 날이다.84년 기다림 끝에 반가운 소식 듣는다,96년 무릎을 치고 함박웃음 짓는 날이다.소띠37년 골목길에서 이륜자동차를 조심한다.49년 막혔던 운이 풀린다.61년 컨디션이 차츰 좋아지기 시작한다.73년 마음에 근심이 찾아온다.85년 비탈길과 골목길에서 운전 조심한다.97년 시비와 다툼 수가..

  • 종교계 성탄 메시지 이어져..조계종·태고종 등도 축하
    이달 25일 성탄절을 앞두고 종교계에서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개신교·천주교를 비롯해 조계종·태고종 등 이웃 종교들도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며 나라의 안녕을 기원했다. 20일 종교계에 따르면 개신교는 양대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성탄 메시지를 냈다.한교총은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공동대표회장 김영걸 목사, 이욥 목사, 박병선 목사 등 공동 명의로 발표한 성탄메시지를 통해 "그 어느 때보..

  • 조계종 종무원조합,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대한불교조계종 종무원조합이 연말을 맞이해 자비나눔 실천에 동참했다.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18일 오후 전법회관 6층 임원실에서 조계종 종무원조합 임직원들과 함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전달식에서는 조계종 종무원조합에서 마련한 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묘장스님은 "추운 겨울 종무원 여러분 덕분에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재단이 함께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

  • 원불교 기록유산사업단 '원불교 기록유산 총서' 4·5권 발간
    원불교기록유산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원불교 기록유산 총서'(이하 총서) 4·5권을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이는 2023년부터 시작된 '원불교 기록유산 DB 및 활용시스템 구축사업'의 2차 연도 성과물로, 지난해 제1~3권 발행에 이어 원불교 초기 정기간행물 중 '월말통신' 24~35호와 '월보' 36~37호를 총 2권으로 나눠 수록한 것이다. 총서는 원문과 현대문, 원본 이미지가 체계적으로 편집돼 있어서 한문과 고어에 익숙하지 않은 대중들..

  • 전국 각지 50여 곳 사찰서 '새해맞이 템플스테이' 진행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이 2025년을 맞이해 '새해맞이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새해맞이 템플스테이는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부터 새해 첫날인 1월 1일까지 1박 2일간 전국 사찰 50여 곳에서 운영되며, 새해맞이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된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새해맞이 범종 타종식, 스님과 함께하는 해맞이, 일출 포행, 서원지 쓰기 그리고 떡국 공양 등이 있다. '새해맞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 아소비교육, '특허받은 한글 동화' 2~4단계 출간
    유치~초2 전문 교육 기업 아소비교육이 ‘특허받은 한글 동화’ 1단계의 큰 호응에 힘입어 2~4단계 동화를 정식 출간한다.‘특허받은 한글 동화’는 아이들이 스스로 읽기 쉬운 받침 없는 낱글자부터 점차 난이도가 올라가는 글자로 설계된 단계별 동화책이다. 이번 출간된 단계는 △2단계: 7개의 쉬운 받침을 활용한 ‘비밀이 가득한 초록 상점’ △3단계: 이중 모음을 다룬 ‘발견쟁이 달록이’ △4단계: 어려운 받침을 포함해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높여 아이..

  • [뷰팟] "더 맛있게 먹으려고 추워지길 기다렸다" 전국 굴보쌈 맛집을 소개합니다
    [뷰팟] "더 맛있게 먹으려고 추워지길 기다렸다" 전국 굴보쌈 맛집을 소개합니다겨울엔 ‘굴’이 제철!영양이 풍부해‘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굴은 구이로 먹어도 맛있고,김장할 때 넣어 김치로 먹어도 맛있지만,보쌈과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갓 만든 김치에갓 만든 보쌈을 올리고굴도 하나 올려 싸 먹으면,겨울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요.전국 ‘굴보쌈 맛집’ 어디 있을까요~?
  • [백운산 오늘의 운세] 2024년 12월 20일
    쥐띠36년 오해를 풀어야 마음 편안하게 지낸다.48년 운수대통하니 기쁨이 가득하다.60년 막혔던 문서 운이 다시 풀린다. 72년 바라던 일이 성사된다. 84년 햇살이 집안 가득하게 들어온다.96년 실속 있는 날이니 마음이 편하다. 소띠37년 사랑과 존경을 한 몸에 받는다.49년 주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 날이다. 61년 공로 인정받아 큰 명예를 얻는다.73년 막혔던 금전 운이 차츰 좋아진다.85년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낸다.97년 뜻대로 되지..

  • 태고종, 월간 ‘불교’ 창간 100주년 학술대회 개최
    한국불교태고종 문서포교 잡지 월간 '불교'가 창간 100주년을 맞아 학술대회를 연다.태고종 총무원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월간 '불교' 창간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월간 佛敎가 갖는 역사성과 시사성'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학술대회는 월간 '불교'의 창간 의미와 역사성, 시사성 등이 조명될 예정이다.학술대회는 동방불교대학 교학처장 철오스님의 사회로 진행되며 △대중불교의 원류와 계승 월..

  • 태고종 동지 팥죽 나눔축제 개최...전국서 1만인 분 나눠
    한국불교태고종이 오는 21일 동지(冬至)를 맞아 전국서 1만인 분 팥죽을 이웃에게 나눈다. 태고종는 19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일원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동지 나눔축제'를 개최했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가 주최하고 태고종 총무원이 주관한 이 자리에는 총무원장 상진스님, 사회부장 도심스님 등 총무원 집행부 스님, 태고종 전법사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시민들에게 팥죽 1000인 분을 선물하고 을사년 새해 복이 가득하길 기원했다. 전법사와..

  • 여의도순복음교회, 연말 추위 녹이는 뜨거운 나눔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뜨거운 사랑의 나눔으로 연말 추위를 녹이고 있다.19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따르면 교회 권사회는 8회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권사회가 이날 다문화가정, 탈북민을 포함 가난하고 외로운 이들에게 전달한 쌀은 10킬로그램 들이 1200포대로 모두 3180만 원어치였다. 행사에 참석한 이영훈 담임목사는 "사랑은 나누는 것"이라며 "권사회가 앞장서서 사랑의 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예수님의 사랑이 넘치는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

  • [포토]'시민과 함께' 태고종 자비의 동지 팥죽 나눔
    태고종 전법사(왼쪽)가 전하는 자비의 동지 팥죽. 한국불교태고종은 19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거리와 송현공원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동지 맞이 기념 팥죽을 나눠줬다. 태고종이 나눈 팥죽은 1000명 분에 해당한다./사진=황의중 기자

  • [포토] 태고종 동지 팥죽 나눔하는 총무원장 상진스님
    동지를 맞아 시민들에게 팥죽을 나누고 있는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왼쪽). 태고종은 19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앞에서 동지 나눔 축제를 열고 1000명 분의 팥죽을 주변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나눠줬다./사진=황의중 기자

  • 김상경·안은진...연극무대로 회귀한 별들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스타배우들이 오랜만에 연극 무대로 복귀하거나, 처음으로 연극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영화 '살인의 추억', '생활의 발견' 등 굵직한 연기로 정평이 난 배우 김상경은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 중인 블랙 코미디 연극 '대학살의 신'에 출연하고 있다. 중산층 부부의 위선을 꼬집는 이 작품에서 평화주의자인 척하지만 성격장애를 가진 아버지 미셸 역을 맡았다. 중앙대 연극과를 나와 2009년 '엄마, 여행..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