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2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의협 "2025학년도 의대 정원 원점 논의 왜 불가한가"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정부의 2026년 의대 정원 논의 제안과 관련해 "2025년도 정원 원점 재논의는 왜 안 되느냐"고 했다. 의협은 7일 "2025학년도 의대 정원 원점 재논의가 불가한 이유와 근거는 도대체 무엇이냐"는 입장을 밝혔다. 정부가 이날 "의료..

의료계 "여야의정 협의체 앞서 대통령 사과 선행돼야"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와 여당이 '여야의정 협의체'를 구성해 의대 정원 증원 문제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가운데 의료계에서 대통령의 사과가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7일 의료계에 따르면 경기도의사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의료 개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대통령 사과가 우선..

내년 건강보험료율 7.09% 동결···국민 부담·의료공백 피해 고려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내년 건강보험료율이 7.09%로 2년 연속 동결됐다. 고물가에 대한 국민 부담과 건강보험 재정 여력이 고려됐다. 6일 보건복지부는 제17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에서 건강보험료율 동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험료율 동결은 역대 4번째며 2년 연속 동결..

[속보]내년 건강보험료율 동결…7.09%

정부 2026년 의대정원 논의 가능에 의료계 "2025년 조정 논의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응급실 파행 등 의료대란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정부 여당이 2026년 의대증원 규모 조정을 논의할 수 있다는 입장에 의료계는 "중요한 것은 2025년 증원 조정 논의"라고 언급했다. 6일 한덕수 국무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해 정원은 이미 수능이 목전에 닥..

식약처, 무니코틴 액상형 흡입제품 유사 니코틴 포함 주의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유사 니코틴을 포함한 액상형 흡입제품이 무니코틴 제품으로 표방,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6일 밝혔다. 이들 제품을 업체들이 무니코틴으로 광고하고 있으나 메틸니코틴 등 유사 니코틴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

응급실 파행 피해 속출…정부, 응급의료기관에 1대1 책임관 지정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응급실 파행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정부는 추석 연휴 응급의료기관별 전담책임관을 지정해 집중관리하겠다는 방침이다. 5일 의대증원 반발로 다수 의사들이 병원을 이탈한지 6개월이 넘어가면서 응급실 파행에 따른 환자 피해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이날 광주..

국민연금 정부안 반발···"연금총액 20% 삭감·중장년 고용 불이익"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국민연금 정부 개혁안이 전연령 연금액을 20% 삭감시킬 뿐 아니라 중장년층 부담을 키워 세대 갈등을 조장한다는 반발이 거세다. 특히 자동조정장치를 도입하면 저출산 고령화를 더 오래 겪는 청년층 연금 삭감률이 더 크다는 지적이다. 중장년층도 빠른 보험료 인상..

연금 보험료율 13%로… '의무가입 64세' 검토
퇴직 후 국민연금을 받는 시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국민연금 의무가입 연령을 59세에서 64세로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다층적 연금 보장 차원에서 기초연금액은 40만원으로 인상한다.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9%에서 13%로 올리고, 세대별 보험료 차등 인상과 자동조정장치 도입도 추..

[국민연금 개혁안] 50대 4년, 20대 16년후 '13%'… 조정장치로 기금 고갈 32년 늦춰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연금개혁 추진계획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박성일 기자 국민연금 개혁 정부안은 의무가입기간 상향과 함께 세대별 차등 인상 속도, 자동조정장치 추진이 핵심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세대별 공정성과 재정 안정을 추구하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