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69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투포커스] "선택과 집중의 시간"… 포스코 장인화號, 사업재편 가속도
선택의 시간이다.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취임 후 사업 전반을 둘러본 결과 그간의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불어난 자산과 사업들을 정리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하반기부터 이러한 정리 작업은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일시적 수요둔화(캐즘)가 다소 길어지는 만큼 투자를 확장했던 이차전지..

[아투포커스] 장인화號 포스코, '선택과 집중' 본격화… 투자도 재조정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선택의 시간이다.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취임 후 사업 전반을 둘러본 결과 그간의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불어난 자산과 사업들을 정리해야한다고 판단했다. 하반기부터 이러한 정리 작업은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일시적 수요둔화(캐즘)가 다소 길어지는 만큼..

대한항공-에어버스, 파트너십 50주년…"미래도 함께"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대한항공과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가 파트너십을 맺은지 50년을 맞이했다. 대한항공이 1974년 항공기를 주문하면서 시작된 동행은 최근의 기단 현대화까지 함께 하고 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에어버스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포스코퓨처엠, 중국 화유코발트 합작 전구체 공장 투자 철회…"캐즘 고려"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포스코퓨처엠이 중국 화유코발트와 합작해 짓기로 한 전구체 공장 투자 계획을 철회했다. 당초 1조2000억원을 투자해 원료인 니켈부터 양극재 중간소재인 전구체까지 아우르는 생산라인을 구축하려고 했으나, 전기차 수요 둔화(캐즘·Chasm)이 길어지면서 사업성 확..

美상원 대표단 만난 최태원… "한·미 경제협력, SK가 지원"
반도체와 배터리, 에너지에 이르기까지 미국과 대규모 투자 및 기술 협력을 벌이고 있는 최태원 SK 회장이 그룹 명운을 건 아웃리치(물밑접촉)에 돌입했다. 방한한 미국 상원대표단과의 네트워킹에 공들이며 현지에 지어지고 있는 SK하이닉스와 SK온 거점에 대한 지원, 상생에 관해 머리를 맞댔..

영풍, 대표이사 중대재해법 위반 구속 사태에 쇄신 다짐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영풍이 석포제련소에서 발생한 중대재해 사고로 대표이사 2인이 모두 구속되자, 사태 수습에 나섰다. 비상경영태세로 전환하는 한편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반적인 쇄신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4일 영풍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탄소중립, 도전적 과제…기업·정부 합심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와 정부, 국제에너지기구(IEA)가 함께 기후 위기 대응·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기후 위기 해소가 도전적 과제라며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일 대한상의는 부산에서 2024 기후산업 국..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제조 폐기물 업사이클링…새 고객 경험 제공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 분리막을 활용해 제품 생산에 나서는 '업사이클링'을 실천한다. 자원 선순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4일 LG에너지솔루션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한진, 이차전지용 리튬염 제조 설비 운송…특화 물류 강화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한진이 산업 핵심 설비 운송으로 특화 물류 사업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이차전지 제조 핵심인 리튬염 생산 설비를 안정적으로 운송하면서 사업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4일 ㈜한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이차전지용 리튬염 제..

SK E&S, 기후산업 국제박람회서 저탄소·친환경 에너지솔루션 공개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SK E&S가 국제 에너지 박람회에 참가해 저탄소·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추형욱 SK E&S 사장은 SK이노베이션과의 합병 이후에도 무탄소에너지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토탈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서 현실적인 에너지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