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6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美 금리인하는 확실한데…폭과 속도 두고는 '의견 분분'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기준금리 인하가 기정사실로 굳어지는 가운데 '인하 폭과 속도'를 두고 시장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연준은 오는 17~18일(현지시각)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최상목, '포퓰리즘 입법' 철벽수비…"25만원지원법 효과 의구심"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진 중인 '25만원 민생회복지원금'과 관련해 "소비 진작 효과가 클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현재 민주당이 민생회복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전 국민에게 지급하겠다며 관련 법안을 밀어붙이고 있는..

"주식 팔고 채권 사들여"…외국인 韓주식·채권 36억달러 매수 우위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지난달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 주식과 채권 시장에서 36억달러 이상 매수 우위를 보였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국제금융·외환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 증권(주식·채권) 투자자금은 36억3천만달러 순유입됐다. 지난달 말 원·달러 환율(1336원)..

한국은행, 추석 앞두고 3조7487억원 화폐공급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한국은행은 추석 연휴 전 10영업일(9월2일~13일) 동안 국내 금융기관에 공급한 화폐가 3조748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 연휴 전 10영업일과 비교했을 때 순발행액이 1645억원(4.2%) 감소했다. 한은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

유가·환율 하락에… 8월 수출입 물가 석달 만에 내려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우리나라 수출입물가가 석 달 만에 하락했다.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이 동반하락하면서 하락세를 키운 영향이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8월 수출입물가지수 및 무역지수'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수입물가지수는 138.33으로 한달 사이 3.5% 내렸다. 수입물..

협력사 챙기고 지역사랑까지… '상생 경영' 보폭 넓힌 이재용
추석 연휴를 앞둔 삼성전자에 상생의 물결이 일고 있다. 직원들은 물론, 중소·중견기업 협력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의 힘이다. 이재용 회장의 '상생 경영' 실천 의지에 따라 산업 생태계 혁신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취지의 이른바 '뉴 삼성'으로 거듭나는 중이..

한국은행의 '가계빚' 경고…"韓경제 구조적 문제될 수도"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한국은행은 급증하는 가계부채가 우리 경제의 소비를 제약하는 구조적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경종을 울렸다. 또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치솟는 집값이 주요 경제지표와 괴리가 커지면 금융·경기 변동성을 증폭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한은은 12일 공개한 '..

[삼성 반도체의 힘] "첫째도 둘째도 기술·인재"… 차별 걷어내고 '열린채용' 주도
총성도 없고 보이지 않지만 가장 치열한 전쟁이 지금 반도체산업에서 벌어지는 특급 기술 인재 확보 싸움이다. 삼성전자가 '기술인재' 구하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3대째 이어 온 삼성 특유의 '기술'과 '인재' 중시 경영이다. 이재용 회장이 사활을 걸고 직접 발로 뛰고 격려하며 고군분투 중이..

금투세 시행 넉달 남았는데… 민주당 혼선에 시장은 '우왕좌왕'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시행이 넉 달가량 앞으로 다가왔지만, 국회 과반의석을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의 오락가락 행보로 시장 혼란이 증폭되고 있다. 당장 현행 소득세법을 개정하지 않으면 내년 1월부터 금투세가 부과된다. 야당의 내부 '교통정리'가 마무리될 때까지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전망..

금투세 넉달 남았는데…野 혼선에 시장은 '우왕좌왕'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시행이 넉 달여 앞으로 다가왔지만, 국회 과반의석을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의 오락가락 행보로 시장 혼란이 증폭되고 있다. 당장 현행 소득세법을 개정하지 않으면 내년 1월부터 금투세가 부과된다. 야당의 내부 '교통정리'가 마무리될 때까지 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