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46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포항시,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산업 글로벌 허브로 도약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가 2030년까지 연산 2만 5000톤 실리콘 음극재를 생산할 수 있는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 공장 준공으로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산업 글로벌 허브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포항시는 7일 북구 영일만 산단에서 연산 550톤 규모 실리콘음극..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 생산체제 완성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포스코그룹이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실리콘 음극재의 완전한 생산체제를 갖췄다. 7일 포스코그룹에 따르면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인 포스코실리콘솔루션이 포항 영일만 산업단지에서 연산 550톤 규모 실리콘음극재 공장 상·하공정 종합 준공식을 열었다. 포스코실리콘..

포항시, 국가 수소산업 성장 주도권 선도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경북 포항시가 국내 최초의 수소특화단지 지정으로 국가 수소산업 성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는 전망이 높아지고 있다. 4일 포항시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일 수소연료전지산업을 국가 미래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포항을 국내 최초의 수소특화단지로 지..

예천군의회,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 서한문 행안부 전달
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예천군의회는 31일 안동시의회 의장단과 함께 포항시청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 서한문을 전달했다. 강영구 군의장과 군의원 일동은 이날 중앙지방정책협의회가 열린 포항시청을 찾아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를 호소하며 의견수렴 없..

양자법 내일부터 시행… 양자산업 정부 지원 본격화
아시아투데이 이하은 기자 = 양자과학기술 및 양자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이 내일 시행된다. 정부는 이를 통해 양자종합계획과 시행계획 수립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내달 1일 양자법이 시행된다고 31일 밝혔다. 양자법은 양자과학기술 및 양자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양자..

포항시, 지역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유럽에서 열리는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와 지역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시는 29~3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인 2024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력을..

울진해경, 귀어 창업 지원 사업 부정대출자 검거
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울진해양경찰서는 울진군과 영덕군에서 저리의 해양수산부 귀어 창업 지원사업 자금을 허위로 신청해 대출받은 사건 2건을 적발해 관계자 6명을 '귀농어귀촌활성화 및 지원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검거했다. 27일 울진해경에 따르면 이번에 검거된 이들은 포항..

포항시,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 참가 지역산업 글로벌 시장 개척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미래 핵심 신산업의 시정 접목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서유럽개척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에는 이강덕 시장을 단장으로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비엔나'(KOREA BUS..

'MB 친형'이자 원로 정치인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 별세(종합)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이 23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9세. 이 전 부의장 측은 "그동안 지병을 앓아오다 오늘 소천하셨다"고 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친형이기도 한 이 전 부의장은 경북 포항 남·울릉 지역구에서 내리 6선을 지낸 원로정치인이다. 이 전..

'26돌' 맞은 에코프로, 투자 지속해 '캐즘' 극복한다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창립 26주년을 맞은 에코프로가 전방 시장 둔화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자원 투자를 지속해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을 극복한다는 전략을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캐즘 돌파 승부수로 이동채 전 회장이 통합 양극재 사업을 강조해오면서 제련업에 본격 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