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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2년여만에 컨테이너선 수주…1.7조원 규모

한화오션, 2년여만에 컨테이너선 수주…1.7조원 규모

기사승인 2024. 10. 10.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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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편입 후 첫 컨선 수주
컨선 발주 증가…2년간 선가 30%↑
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한화오션
한화오션이 한화그룹 편입 후 첫 컨테이너선을 수주했다. 이는 2년9개월 만의 컨테이너선 수주로, 수주 규모만 1조7000억원에 달한다.

한화오션은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1만5000TEU급 LNG(액화천연가스) 이중연료 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을 수주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수주 규모는 1조6932억원이다. 이들 선박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오는 2028년 말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앞서 한화오션은 대우조선해양 시절인 지난 2022년 1월을 마지막으로 컨테이너선을 수주한 사례가 없다. 이에 한때 한화오션이 컨테이너선 사업을 중단한다는 설이 돌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해운 운임 상승과 주요 선사간의 시장 점유율 확대로 컨테이너선 발주가 늘어나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컨테이너선의 선가는 30% 이상 상승했다.

이에 한화오션도 차츰 컨테이너선 수주를 늘려 수익성 극대화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한편, 한화오션은 올해 LNG운반선 및 LNG-FSRU 17척, VLCC(초대형원유운반선) 7척, 컨테이너선 6척, VLAC(암모니아운반선) 2척, VLGC(초대형가스운반선) 1척, 해양 1기, 특수선 3척 등 약 73억5000달러를 수주했다. 지난해 수주금액(35억2000달러)의 2배를 넘어선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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