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9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탄소중립 이행 R&D 투자 '성과평가제', 경제성 등 보완 제기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탄소중립 이행 연구개발(R&D) 투자에 대한 성과평가제에 경제성을 보완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드러나는 성과지표로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16일 국회 예산정책처 경제동향(44호)에 따르면 허은녕 서울대 에너지시스템공학 교수는 '탄소중립 이행 국가연..

추석 기간 코로나19 발열클리닉·입원병원 문 연다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는 추석 명절 기간 열이 나면 발열클리닉, 코로나19 확진자는 입원형 협력병원을 찾아 진료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5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환자 진료에 대응해 입원형 협력병원 165개소와 발열클리닉 109개소가 운영중이다. 각..

정부 브리핑서 전문가 모두 국민연금 '자동조정장치' 비판···"실질 연금 줄어"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 브리핑에 참여한 재정안정 중시 전문가와 소득보장 중시 전문가 모두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연금 '자동조정장치'를 비판했다. 실질 연금액을 줄여 노후 빈곤 문제를 일으키거나 도입한 해외 국가와 우리 상황이 다르다며 논의 안건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했다. 자동조..

의료계 공동 “정부 변화 없어,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 시기상조”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등 의료단체는 공동으로 2025학년도 의대 정원 증원을 추진하는 정부의 태도 변화 없이 '여야의정 협의체'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의협, 전의교협,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

건보공단, 장기요양기관 수시평가 실시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24년 장기요양기관(재가급여) 수시평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재가급여 정기평가 최하위 등급기관 712개소, 평가 미실시 기관(불가) 84개소 등 796개소 대상이다. 올해 수시평가는 10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의대 교수들, 전공의 협의체 참여 조건 '2025년 정원 논의·신뢰' 제기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종합병원에서 전공의들을 지도하는 의과대학 교수들은 '여야의정' 협의체에 전공의들이 참여하기 위해서는 2025학년도 의대 정원 논의와 정부의 신뢰 회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붕괴되는 필수의료는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금이라도 수가 체계를 개선하고..

"여야의정 협의체, 전공의 참여 원한다면 '2025년 정원논의'부터"
"2025년 의대 정원 재논의 불가(한덕수 국무총리) vs 의제 제한 안돼. 열어놔야(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vs 재논의가 전제 조건(의료계)" 당정이 여야의정 협의체에서 다룰 의제에 '2025년 증원 유예'를 포함할지를 놓고 이견을 보이는 가운데, 종합병원에서 전공의들을 지도하는 의과..

코레일로지스, 추석 대비 주요 사업소 특별안전점검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코레일로지스는 추석 명절 전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주요 사업소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특별안전점검에는 대표이사, 안전경영실장, 철도운영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현장 위험요인과 취약사항을 집중 점검했다...

의료공백에 건강보험 재정 2조원 투입…"재정 보전대책 마련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의대증원 정책에서 시작한 의료공백 사태가 7개월째 이어지면서 이를 수습하기 위해 투입한 국민건강보험 재정이 2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의하면 8월말 기준 의료대란..

여야의정 협의체에 의협·전의교협 비판적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에 대한의사협회,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등은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은 11일 자신의 SNS에 "내일 오전 의협이 국민의힘 분들과 만나기로 한적 전혀 없다"며 "또한 여야 정부 대통령실이 다 다른..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