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0 |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테라 라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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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1초에 약 8.2병씩 판매된 꼴이다.
회사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지난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의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대형마트에선 제품 출시 1개월 만에 1위를 기록했으며, 점유율 상승은 타 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보다 알코올 도수가 0.6% 낮은 4.0%다. 칼로리도 100㎖ 기준 25㎉로 테라보다 3분의 1 낮다.
회사는 올 하반기에도 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음용 현장에선 라이트 컬러잔 활용 및 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있도록 관련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