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카페24,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카페24,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기사승인 2024. 09. 03. 10:5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NC 다이노스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화면.
카페24는 프로야구단 창원 NC 다이노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굿즈를 판매하는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쇼핑몰 'NC 다이노스 POD샵'의 구축부터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을 지원했다. 영상을 시청하는 팬에게 구단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마케팅 효과를 확대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NC 다이노스는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으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가 제작과정에 참여한 의류, 응원용품 등을 팬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팬들이 구단 로고, 선수단 이미지 등 구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주문 제작할 수 있도록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도 제공한다.

NC 다이노스는 구단 굿즈를 제작할 때마다 유튜브 쇼핑에 우선 선보이면서 팬과의 교감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는 "카페24와의 협업을 통해 NC 다이노스만의 매력이 담긴 콘텐츠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프로스포츠단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