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짤스튜디오, ‘다음’과 숏폼 콘텐츠 제휴 체결

짤스튜디오, ‘다음’과 숏폼 콘텐츠 제휴 체결

기사승인 2024. 09. 11. 16:2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에이아이컴퍼니 짤스튜디오

주식회사 에아아이컴퍼니는 자사의 음원 협업 플랫폼 '짤스튜디오'가 지난 1일 포털 사이트 '다음(Daum)'과 숏폼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휴를 통해 짤스튜디오는 다음 사이트의 '숏폼' 탭에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한다. 짤스튜디오는 다음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들에게 접근할 기회를 얻게 되고, 다음은 더욱 풍부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는 특히 숏폼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짤스튜디오는 다음 숏폼탭 입점 신청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2000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이 지원했다고 전했다. 짤스튜디오는 콘텐츠의 품질 향상과 크리에이터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짤스튜디오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음원 협업 플랫폼으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이 짤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숏폼 전용 음원을 활용하여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음원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국내 7만개 이상의 채널이 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짤스튜디오 가입 채널이 제작한 숏폼 영상은 총 6200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영상 업로드 기록은 620만개 이상이다. 총 구독자수는 14억명에 이른다. 이를 통해 짤스튜디오는 국내 최대 음원 협업 플랫폼으로 숏폼 콘텐츠 제작에서 두드러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짤스튜디오의 음원은 유튜브 음원 차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곡으로 23주 연속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짤스튜디오는 이번 다음과의 제휴를 통해 숏폼 콘텐츠 제작 및 제휴에 있어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고있다.

남동우 짤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의 '숏폼' 탭에 짤스튜디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협업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