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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 라벨 디자인 리뉴얼…‘정체성 강조’

하이트진로, 진로 라벨 디자인 리뉴얼…‘정체성 강조’

기사승인 2024. 10. 11.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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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비 캐릭터 위치 변경…한자·로고 확대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진로 리뉴얼 이미지
진로 리뉴얼 제품. /진로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헤리티지를 더욱 명확하게 드러낼 수 있는 라벨 디자인으로 새 단장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진로만의 특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진로의 시그니처인 스카이블루병과 라벨 전체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로고와 두꺼비 심벌을 강조했다.

두꺼비 캐릭터의 위치를 위에서 아래로 변경해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 하고 진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眞露(진로)'의 한자명과 로고를 확대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리뉴얼 제품은 14일부터 일반 음식점, 주점 및 대형마트 등 유흥 채널과 가정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진로는 2019년 출시 이후 깔끔한 맛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5년간 누적판매 20억병(9월 기준)을 돌파, 1초에 12병이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대표 소주브랜드로 성장했다.

올해는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과 7월에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KITH'와 협업한 '진로 KITH에디션', 100년 전 사용했던 진로 최초의 라벨 디자인을 적용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선보였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주의 원조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MZ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진로의 대세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주류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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