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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지·유통업계, 자생력 강화 나선다

제지·유통업계, 자생력 강화 나선다

기사승인 2024. 07. 19.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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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홈데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탄소중립위너상 수상
휴롬, 양양 서피비치 팝업스토어 운영
바디프랜드,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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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지·가전업계가 자생력 강화에 나선다.

한솔홈데코는 19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탄소중립 관련 활동·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수여하는 '탄소중립위너상'과 에너지 효율과 절감 효과가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에너지위너상' 두개 부문으로 나뉜다. 한솔홈데코는 2023년부터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환경경영 강화 전략을 시행해 이번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솔홈데코는 2008년부터 탄소 배출 저감의 일환으로 리사이클 원료 사용 확대에 대해 연구해왔고 그 성과로 벌채목을 사용하지 않은 100% 리사이클 중밀도 섬유판(MDF)를 선보였다. 특히 한솔홈데코는 최근 10년 간 MDF 생산에 사용된 리사이클 원자재 사용량을 적극 확대해 나가면서 총 56만 그루(여의도 면적 6.4배·축구경기장 2612개 해당)의 나무를 보호하는 환경보호적 가치를 창출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204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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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 서피비치 휴롬 팝업스토어 이미지.
휴롬은 '건강' 가치 확산을 위해 22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서피비치에서 휴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휴롬은 여름철 서핑을 즐기며 건강한 라이프를 즐기는 서퍼·서피비치 방문객을 대상으로 휴롬의 핵심 가치인 건강 가치를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바디프랜드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4년 제 9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차지 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각 산업과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를 육성, 관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디프랜드는 내구재 산업군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헬스케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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