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지역 특색음식 ‘밀키트’ 개발 음식점 대상 교육

기사승인 2024. 08. 18.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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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누어 2회 진행
순천 대표 간편식 홍보·마케팅 교육 참석생
순천 대표 간편식 홍보·마케팅 기초교육 참석 교육생들. /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최근 간편식(밀키트)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지역 음식 밀키트' 교육을 추진한다.

18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지역내 음식점 등 식품위생업소 관계자 30명을 대상으로 순천 대표 간편식 제작·마케팅 기본교육을 시작했다.

시는 지역업소가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간편식으로 제작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초교육은 간편식 제작 이론, 제품 촬영, 마케팅 이론 등을 다루는 2회로 구성된다. 심화교육은 밀키트 직접 제작 및 판매를 포함한 전반적인 실습교육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심화교육은 기초교육 대상자 중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4개 업소를 선발하며, 각 업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간편식 제작 교육을 통해 상용화될 수 있는 간편식을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순천 음식문화와 특색이 담긴 간편식이 상품화되어 전국적으로 순천의 맛과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편식 교육이 미식도시 순천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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