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 고객감사 특별 이벤트

기사승인 2024. 08. 23.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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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9월8일까지 진행
1등에 골드바 7.5g 지급…당첨자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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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로 3주년 이벤트 경품내역./대구시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가 출시 3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로는 2021년 8월 25일 배달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 회원 55만4000명, 배달 주문금액 1705억원, 누적 가맹점 1만8960개, 택시호출 399만 건 등을 기록하여 지역 내 배달앱 점유율 최대 10%를 차지하며 민간 거대 독과점 플랫폼의 대항마로 든든히 성장했다.

시민 생활 곳곳에 깊숙이 자리 잡은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가 오는 25일 출시 3주년을 맞아 파격적인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3주년 이벤트는 9월 8일까지 이어지는데 대구로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걸맞게 1등에 골드바 7.5g 지급 등 파격적이고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배달/포장, 꽃배달, 전자관은 1만 원 이상 주문완료, 택시는 4000원 이상 운행완료, 대리운전은 1만4000원 이상 운행완료하면 응모권이 1개씩 지급되는데 경품마다 응모권이 1개씩 소요돼 신규회원 등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골드바 외에도 대구FC 스카이박스 티켓, 대구로 상품권 5~10만 원권, 대구FC 패스권, 스타벅스 상품권 3만원 권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당첨 시 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도 '대구로' 운영사인 인성데이타가 전액 부담해 당첨의 기쁨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첨자는 9월 2주차에 개별연락한다.

대구로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율 인상과 강제적인 무료배달 시행, 매장가·배달가격 이원화와 물가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 수성구의 한 아이스크림집 사장님은 "'대구로' 덕분에 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민간앱은 높은 수수료와 자본의 역외유출로 이용하면 할수록 소비자는 부담이 커지고 자영업자는 영업손실이 늘어나는데, 지역 배달시장에 선순환 역할을 하는 '대구로'가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올해는 전국 공공앱 최초로 온누리상품권 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전통시장 접근성을 높였고 업계 최저 수준인 15%의 수수료율로 대리운전 서비스를 출시해 그동안 카카오·티맵모빌리티 등 대기업의 높은 수수료와 기사등급제, 불공정 배차 등으로 열악한 근로환경에 놓여있던 대리기사의 처우를 개선해 지역 대리기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고 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로'가 전국 공공앱 중 가장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상공인과 이용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이번 3주년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혜택을 누리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대구로'를 통해 착한 소비를 이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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