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9월 동행축제’ 14일간 매출 3290억 기록

‘9월 동행축제’ 14일간 매출 3290억 기록

기사승인 2024. 09. 12. 12: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중기부, '9월 동행축제 중간 매출실적' 발표
1
동행축제 키비주얼.
9월 동행축제가 9월 10일까지 14일간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직접매출 3290억원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9월 동행축제 중간 매출실적'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는 온라인 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3116억원과 지역행사 판매전 등 오프라인 매출 174억원 등 온·오프라인 매출이 3290억원을 기록했으며 온누리상품권도 1조 344억원이 판매됐다.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9월 동행축제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지역행사와 다양한 제품 기획전 등을 추진 중이다.

주요 사례를 보면 배 선물세트 제품이 지마켓 라이브커머스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 1억 4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9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제품인 감자탕은 11번가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2일(9월 9일~10일)만에 1억 10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이달 말까지 살거리·볼거리가 풍성한 지역행사와 온라인 기획전들이 계속 열릴 예정으로 마지막까지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