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29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강성학 칼럼] 한반도는 헤겔(Hegel)과 마르크스(Marx)의 최후 결전장이 아닐까?
 프랑스 대혁명 200주년이 되는 1989년 여름 프란시스 후쿠야마(Francis Fukuyama)는 '역사의 종말'을 선언하면서 냉전의 종식을 알렸다. 역사의 종말은 본질적으로 헤겔의 역사철학에 대한 알렉산드로 꼬제프(Alexandre Kojeve)의 해석을 20세기 황혼기에 적용시킨..

[연재] 호기심은 문명의 기초, 배우고 익히면 즐거운 이유
이 연재물은 캐나다 맥마스터 대학교 역사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송재윤 교수가 외계인에게 들려주는 '지구인의 세계사'다. 매우 독특한 상상으로 들리겠지만 이 지구인의 세계사는 '지구 중심성을 벗어나 행성 사이'의 관점을 추구한다. 이것은 그만큼 매우 좁은 민족이나 국가를 떠나 인류의 보편적..

[연재] 호기심과 상상력, 문명을 일으킨 지구인의 원동력
이 연재물은 캐나다 맥마스터 대학교 역사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송재윤 교수가 외계인에게 들려주는 '지구인의 세계사'다. 매우 독특한 상상으로 들리겠지만 이 지구인의 세계사는 '지구 중심성을 벗어나 행성 사이'의 관점을 추구한다. 이것은 그만큼 매우 좁은 민족이나 국가를 떠나 인류의 보편적..

새문안교회, 내달 1일부터 언더우드국제심포지엄 개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새문안교회가 다음 달 1일부터 이틀간 새문안교회 4층 대예배실에서 제15회 언더우드국제심포지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언더우드가 꿈꾼 크리스천 코리아(Underwood and Ecumenism, Now and Future)'란 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필터 향캡슐·전담’ 新생산기지 구축…KT&G 톱티어 속도전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KT&G가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자금을 쏟아 부어 해외 공장 신축뿐만 아니라 국내 공장 신축 이전 등을 추진한다. 수장인 방경만 사장은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전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16일 KT&G에 따르면 회사의 경영위원회는 최근..

[인사] KT&G
□부문장(부사장급) △전략부문장 겸 전략기획본부장 이상학 (수석부사장) △마케팅부문장 겸 국내영업본부장 도학영 △생산부문장 겸 제조본부장 오치범 □본부장(전무급) ◇전략부문 △지속경영본부장 김승택 △부동산사업본부장 박성식 △경영지원본부장 김태성 △IT본부장 정성헌 ◇마케팅부문 △해외사업..

'뜨거운 감자' KT&G 사장 선임 표대결 종지부…수장에 방경만 확정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행동주의펀드와 씨름을 벌였던 KT&G가 대표이사 사장 선임의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키면서 '방경만 사장 선임' 사가를 마무리 지었다. KT&G가 28일 대전 대덕구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후보를 이사로 선임하는 안건..

발빠른 인사 단행한 KT&G…수석부사장에 이상학 본부장 선임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KT&G가 회사 수장을 선임한 데 이어, 인사를 단행하며 수석부사장 자리를 채웠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T&G는 오는 29일자로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하며 이상학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을 수석부사장에 임명했다. 이 본부장이 2021년 3월 20일부터 부..

새문안교회 당회록(1907~1967년) 10권의 책으로 재탄생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 최초의 조직교회인 새문안교회가 1907~67년까지의 '당회록'(堂會錄)을 현대어로 풀이해 10권의 책으로 발간했다. 20일 새문안교회에 따르면 1907년 예수교장로회 독로회(獨老會)가 조직된 후부터 기록된 '당회록' 제1권(교우문답책 제1)을 비롯해,..

통신사, 지난해 취약계층 대상 통신요금 1조2604억 감면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이동통신사가 지난해 취약계층 776만명을 대상으로 총 1조2600억원의 통신비를 감면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2017년도 4630억원에 비해 약 2.7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